바이비트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 주문 비교 분석

바이비트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 주문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요한 사항이니 반드시 정독하세요. 비교에 앞서 수수료 할인은 엄청 중요하니 아래링크로 꼭 가입 및 재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20프로 + 최대 증정금 600불 가입 링크 클릭

바이비트 시장가 주문

수수료: 0.075% (비트코인, 알트코인 동일)

바이비트 시장가
바이비트 시장가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 시장가 주문 창 화면으로 주문 시 매도는 46870.50에 체결, 매수는 46871.00에 체결 됩니다. 포지션과 가장 가까운 가격에 주문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미지에도 나와있지만 한 틱이 수십억일 경우가 많아서 투자금액이 크지 않는 이상 체결되는 가격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시장가 주문은 실행 시점에 가장 가까운 가격으로 실행됩니다. 거래자는 주문이 즉시 실행되며, 가격을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주문만 하시면 됩니다. 급변하는 거래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며, 시장가 주문은 주문의 실행을 보장하지만 시장 가격이 빠르게 변동할 수 있으므로 실행 가격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bybit 거래량이 워낙 많아서 본인 투자금액이 수십억 이상이 아니면 크게 걱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트코인 기준) 거래자가 급변하는 급변하는 가격 시장에 진입하거나 퇴장해야 할 때 일반적으로 시장 주문이 사용됩니다.

바이비트 지정가 주문

수수료: -0.025% (비트코인, 알트코인 동일)

바이비트 지정가
바이비트 지정가

지정가는 시장가와 다르게 주문 가격 입력란이 있습니다. 저기에 원하는 가격을 넣고 주문을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가격까지 온다면 체결되는 주문입니다. (예약 주문과 비슷)

즉, 지정가 주문은 거래자가 직접 주문 가격을 설정하여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지정가 매수 주문의 경우, 주문 가격은 마지막 거래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설정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시장가 주문으로 즉시 채워집니다. (시장가와 동일한 0.075% 거래 테이커 수수료 측정). 매도 지정가 주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러나 주문 가격은 마지막 거래 가격보다 높아야 합니다.

지정가 주문을 제출할 때 일치하는 주문 가격 이상인 주문이 오더북에 없는 경우 지정가 주문은 실행을 대기하기 위해 오더북에 입력되어 시장의 깊이를 증가시킵니다.

시장가는 0.075%를 지불하지만, 지정가는 0.025%를 받는 개념입니다.

시장가는 급변하는 가격에서 본인 포지션을 바로 취할 수 있지만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 단점이 있고, 지정가는 수수료 지불이 없고 오히려 돌려 받지만 본인 포지션을 바로 취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이비트 조건부 주문

조건부 주문

지정된 기준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제출되는 고급 주문입니다.

바이비트 조건부
바이비트 조건부

조건부 주문은 내가 원하는 시점에 주문이 발동되는 주문입니다.

미리 제시한 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거래 되는 주문 방식으로, 이를 위해서 거래소 가격과 시장평균 가격 등에 의한 발동가를 지정해야 합니다. 주건부 주문방식은 거래가 체결되기 전에 증거금을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조건을 제시하여 거래를 요청할 수 있지만, 거래가 성사될 때 필요한 증거금이 부족하게 되면, 거래는 자동으로 취소되니 주의하세요.

바이비트에서 제공하는 조건부 주문방식은 두가지 입니다.

1. 조건부 지정가 주문

가격이 발동가(Trigger Price)에 도달하면 지정한 가격으로 호가창에 주문 설정이 됩니다. 지정가로 주문할 시점을 발동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조건부 시장가 주문

가격이 발동가에 도달하면 현 시장가로 바로 주문이 체결되는 형태로, 조건을 추가한 시장가 주문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조건부 주문의 일반적인 주문 형태로 참고하세요!

1) Stop Orders

트레이더는 가격의 돌파 전에 진입 조건을 미리 설정 가능, 바이비트에서는 바이스탑을 통해 조건부 지정가 또는 조건부 시자가 주문을 설정 가능

2) 손절주문

Stop Orders와 같은 원리로 손실을 제한하며 포지션의 청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거래에서는 트레이더가 직접 청산 손절가를 조정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포지션 전부를 청산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손실을 최소화 하고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Close data-on Trigger 기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익절주문

바이비트에서는 주문창 또는 포지션 구역에서 손 쉽게 목표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 방식은 익절 조건에 도달하면 포지션을 전부 청산할 수 있게 됩니다.

트레이더는 조건부 주문을 사용하여 포지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청산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발동가와 수량을 설정하면 이상적인 가격에 시장가로 포지션을 청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정의 및 특징 실행 가격 이점을 비교한 이미지입니다.

바이비트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
바이비트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

마치며

바이비트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 주문은 본인에게 맞는 걸로 진행하면 됩니다. 모두 장단점이 있어서, 저 같은 경우는 장투 익절시는 지정가 진입은 무조건 시장가로 들어갑니다. 가끔 조건부를 이용 할 때도 있구요.

binaapt.kr 는 바이비트 홍보 채널 파트너로 모든 가입 링크는 최대 수수료 할인 및 최대 혜택을 보증합니다. 010-7321-4144, 궁금 한점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